본문 바로가기
감성안드로이더의 운동

맹장염 초기증상 이런 증세가 나타나면 꼭 병원가세요!

by 감성안드로이더 2023. 7. 21.
반응형

매년 10만 명 이상에게 발생할 정도로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는 이 질환은 의학용어로는 충수염이라고 합니다. 이번시간에는 예방이 불가능한 맹장염 초기증상을 알려드릴 테니, 반드시 기억하셨다가 이 증상이 나타나면 빠르게 병원에 입원하세요!

 

맹장염 초기증상들

맹장염(충수염) 원인

이 증상은 이제는 누구나 알고있는 급성질환입니다. 그러나 알고는 있지만 원인이 무엇인지, 초기증상은 무엇인지? 그리고 예방법은 무엇인지 과연 있기는 한지? 어떤 누구도 알지 못하는 미스터리한 증상입니다. 과연 이 글을 보고 있는 분들은 그 이유를 알고 계신가요?

 

사실 모를 수밖에 없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맹장염 초기증상은 현재까지의 통계와 흔한 질환으로 인한 명확한 증상들이 있지만, 원인은 아직까지도 현대의학기술로 밝혀진 것이 없습니다. 여러 가지 가설들이 있을 뿐이며, 의사분들도 알지 못하는 게 충수염의 원인이기 때문에 인터넷에 떠도는 수많은 가설들은 무시하셔도 됩니다. 

 

원인을 알 수 없기 때문에, 예방법이란 존재하지 않으며, 맹장염을 예방하는 방법 또한 존재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맹장염을 일으키는 직접적인 장기인 충수돌기는 제거한다고 해도 인체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그러나 초기증상 때에 발견해서 수술하고 제거하지 않으면, 나중에 이 부위가 터져서 염증 물질을 일으키며 심할 경우 패혈증으로 발전해서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초기에 발견하고 제거하면 건강상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반응형
맹장염 초기증상

충수염은 전 세계 누구에게나 국적에 상관없이 발생하며, 성별도 상관없고 나이도 상관없이 원인불명으로 발생하게 되며, 특히나 가장 많이 걸리는 나이대가 10대라고 밝혀져 있습니다. 대표적인 증상들을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 대표적인 증상은 복통입니다. 처음부터 오른쪽 아랫배가 아픈 사람도 있고, 일반적인 복통이 아니라 손으로 누르는 행위로도 매우 아프며, 중요한 것은 눌렀다가 손을 뗄 때 두배로 아픈 증상이 있다면 맹장염을 의심해 보고 곧바로 병원을 찾아가셔야 합니다. 
  • 처음에 복통이 나타났다가 이 증상이 심해지지 않고 하루나 이틀이 갈 수도 있습니다. 이때에는 복통과 같이 속이 메슥거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복통과 메슥거림 외에도 설사를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설사를 하는 사람도 있고 복통이 심하고 속이 울렁거리거나 어지러운데 화장실에 가면 변비증상으로 볼일을 잘 보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앞의 증상들 중 한 개 내지는 두 가지 증상이 겹쳐진다면 오른쪽 아랫배를 눌렀다가 떼서 고통이 심하다면 지체하지 말고 병원에 가셔야 합니다. 

이번시간에는 맹장염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수술을 하면 금방 건강해지기 때문에, 초기증상에서 빠르게 가시는 것이 좋으며, 수술법도 칼로 배를 가르는 것이 아니라 흉터 없이 배꼽에 한 개의 구멍을 통해서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며칠간은 안정을 취하고 절대 무리를 하면 안 되겠지만, 오래 지나지 않아 사회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하다고 하니 충수돌기가 커져서 터지기 전에 꼭! 기억하시고 빠르게 치료받아 건강해 지시기 바랍니다. 아픔은 참지 마세요!

 

 

2021.03.07 - [감성안드로이더의 운동] - 위궤양에 좋은 음식 : 현대인의 병! 위궤양에서 자유로워지자!

2023.02.07 - [감성안드로이더의 운동] - 장염 빨리 낫는 법 총정리! 절대 지켜야 할 주의사항까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