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안드로이더의 운동

후두신경통 병원 가기전에 원인과 대처법 알아볼게요!

by 감성안드로이더 2023. 2. 13.
반응형

후두신경통 병원 가기 전에 원인과 대처법 알아볼게요! 어느 누구에게나 올 수 있기 때문에 오늘 제가 말씀드리는 증상이 있다면 꼭 점검해 보시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이번시간에 말씀드릴게요. 예방이 제일이지만 증상발현 시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후두신경통

후두신경통이란?

말 그대로 후두+신경통의 합성어입니다. 두통의 종류에는 일반적인 두통과 편두통등이 있는데, 후두 쪽으로 전기가 오르는 듯하거나, 바늘로 찌르는 듯한 신경통을 말합니다. 뒤쪽과 옆쪽의 신경을 담당하는 감각신경에 이상이 발생하면 나타나는 질병인데, 사람의 머리뒤쪽에는 대후두신경, 소후두신경, 제3후두신경이 있으며, 이 신경에 외압이 발생하거나 혈액순환이 잘 통하지 않아서 눌리는 등의 이상이 발생하면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반응형

가장 직격탄은 목(경추)에 타격이 있을때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목디스크가 가장 직접적인 원인이 될 때가 많습니다. 정말 까다로운 질병은 아니고 치료도 원인이 한정적이라 후두신경통 병원 치료방법도 생각보다는 간단합니다. 하지만 방치하면 일상생활에 많은 지장을 초래하며, 초기에 치료하지 않으면 만성통증으로 가기 때문에, 어떤 질병이든 마찬가지지만 치료하기 까다로워지기 전에 초기에 반드시 치료하면 병원비도 훨씬 덜 들고 생각보다 짧은 기간 안에 잡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좀 더 구체적인 원인들 몇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스마트폰의 장시간 사용으로 인해서 거북목, 라운드숄더 체형이 되면 목에 디스크가 생기거나 빠르게 올 수 있습니다. 경추의 C자 커브가 망가지면 머리로 흐르는 혈액순환에도 문제가 되죠. 후두신경통 병원행 지름길 입니다.
  • 마찬가지로 사무직을 오래 하거나 공부를 오래 장시간 앉아서 하는 경우 바른 자세와 스트레칭도 하지 않고 고개를 숙이거나 모니터를 가까이서 보기 위해서 앞으로 내민 상태를 오래 지속하는 자세가 원인이 될 확률이 큽니다.
  • 그 밖에 접촉사고 시 경추에 무리가 가게 돼도 감각신경의 손상이 올 수 있습니다. 
  • 운동 시 어깨나 목 뒤쪽에 지속적으로 무거운 것을 올리고 운동하는 경우나 일을 하는 경우에, 자주 스트레칭이나 마사지 또는 지압 같은 조치를 취하지 않고 무리하게 되면 신경손상이 올 수 있습니다. 

원인에 대해서 몇 가지 구체적으로 말씀드렸는데, 대처 방법 또한 원인이 되는 행동들을 최대한 줄이거나 보강할 수 있는 행동들을 해주시면, 예방과 완화에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어느 날 갑자기 뒷목이 뻐근한 상태가 되다가 뒷머리에 찌르는 듯한 통증이 발생하거나 전기가 하르는 듯한 통증과 뻐근함이 함께 동반된다면, 단순한 과로나 피곤함으로만 간주하지 마시고, 곧바로 생활습관 교정과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알맞게 해 주시고 며칠 더 지켜본 결과 통증이 사라지면 괜찮지만, 나아지지 않고 지속된다면 반드시 초기에 가까운 신경외과 쪽으로 내원하셔서 초기 진단과 치료를 병행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후두신경통 병원치료에 관해서 알아보았는데, 초기에 병원에 가게 되면 신경차단주사를 놓거나 뒤쪽의 근육의 뭉침을 완화하는 방법을 써서 치료합니다. 후두신경통은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평상시에 목뒤 쪽의 관리를 잘해 주시고, 목뒤 쪽이 무겁고 묵직한 통증은 후두신경통이 아닌 단순 근육의 뭉침일 수 있으므로 증상을 구분해서 잘 진단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