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안드로이더의 운동

탈락성 입술염,박탈성 구순염 원인과 증상 총정리!

by 감성안드로이더 2023. 10. 23.
반응형

탈락성 입술염, 다른 말로 박탈성 구순염이라고 불리는 입술질환은 날이 건조해지는 가을과 겨울에 좀 더 자주 발생하는 질환인데, 외적으로도 굉장히 보기 안 좋아지고 통증도 괴롭습니다. 이번에 그 원인과 증상에 대해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탈락성 입술염(박탈성 구순염)원인과 증상

 

목차

1. 왜 생길까요?

2. 주요 증상?

3. 예방할 수 있나요?

 

 

반응형

 

탈락성 입술염(박탈성 구순염)이 생기는 원인

입술이 트고 갈라지는 증상은 누구나 한 번쯤 겪어봤을 겁니다. 몸이 너무 건조하거나 입술이 건조해서 하얗게 일어나거나 갈라지다가 표피가 벗겨져서 탈락되는 증상까지 발전하게 되면 이것을 만성적인 입술염이라고 하는데, 이러한 증상이 일어나는 이유는 물론 건조함이 급격히 심해지는 가을, 겨울이 되면 생기는 경우도 있고, 습관적으로 입술에 침을 자주 묻히는 경우에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른 입술 관련 질환에 의해서 발전하여 생기는 경우도 있지만, 주로 말씀드린 대로 계절과 건조함이 지속되었을 때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또한 아토피 피부염이 원래 있었거나, 또한 지루성 피부염 등 피부질환이 있는 분들에게도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원인으로 탈락성 입술염(박탈성 구순염)이 나타났을 때 어떠한 증상이 발생하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요 증상 정리

시작은 대부분 아랫입술에서 시작하여 윗입술까지 점점 번지게 됩니다. 그러다가 심해지면 입술뿐만 아니라 입술 주변의 피부까지 피부가 벗겨지고, 갈라지며, 따갑고 가려워지게 됩니다. 이 정도 만성까지 가게 되면 피부가 계속 따끔거리면서 불편함이 야기되고, 또한 피부와 입술의 경계가 희미해지는 경우도 생깁니다. 그리고 립밤을 발라도 입술의 색이 돌아오지 않고, 피부가 벗겨지는 증상이 계속되어서 외형적으로도 계속 신경 쓰이게 되기 때문에, 탈락성 입술염(박탈성 구순염)은 무엇보다 만성으로 발전하지 않게 초기에 발견하거나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방하는 방법

단순히 몸의 건조함이나 피부염, 또는 침을 바르는 습관이 있다면 발생활 확률이 높기 때문에, 이러한 습관들을 고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피부염이 있다면 방치하지 말고 적극적인 치료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입술에 보습력이 좋은 립밤제품을 자주 발라주시고, 입술을 손으로 문지르는 행위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너무 마시지 않는다면 수분의 섭취를 늘려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커피나 음주, 이뇨작용이 있는 차의 복용을 많이 하고 계신다면 줄여주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이번 신간에는 탈락성 입술염(박탈성 구순염)에 대한 원인과 증상, 그리고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름에도 봄에도 생길 수 있지만 날씨가 추워지기 시작하면서 건조해지는 계절에 특히 조심하셔야 하니, 입술에 건조함이 표면적으로 느껴지신다면 꼭 보습제품을 발라서 입술 부르틈 증상을 관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이 증상이 개선이 되지 않고 오래 간다면 반드시 병원에 가셔서 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2023.01.21 - [감성안드로이더의 운동] - 지루성 피부염 예방과 해결법 총정리! 저도 지금 해결 중입니다!

2023.09.09 - [감성안드로이더의 운동] - 설암 초기증상 초기에 발견하지 못하면 혀를 잃을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