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안드로이더의 운동

간암 초기증상 증상이 나타나면 이미 진행됐을 수 있습니다!

by 감성안드로이더 2024. 1. 24.
반응형

간암 초기증상 증상이 나타나면 이미 진행됐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징적인 증상들은 반드시 알고 계셔야 그래도 증상이 나타났을 때라도 최대한 빠르게 병원에 가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시간에 모든 증상들에 대해서 곧바로 알아보겠습니다.

 

 

간암 초기증상과 치료

 

간암 초기증상

 

 

 

 

 

 

  • 간은 오른쪽 갈비뼈 안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어느날 갑자기 상복부 쪽이 단단해지면서 혹같이 안에 만져지는 증상이 생기셨다면, 간에 문제가 생겼을 수 있습니다.
  • 또한 안에서 복수가 차올라서 배가 부풀어 오르는 증상도 나타나는데, 복수가 차올라서 복부가 팽만하게 차오르게 되는데, 단순하게 배가 나오는 것이 아니라 배꼽까지 안에서 밀어낸 듯이 같이 사방으로 배가 팽팽하게 차오르는 증상입니다. 갑자기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꼭 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간에 이상이 생겼을 때 간암 초기증상으로는 대표적으로 얼굴이 누렇게 변하는 증상인 황달이 있습니다. 갑자기 얼굴색이 변하면 망설이지 말고 병원에 가보시기 바랍니다.
  • 그리고 다이어트를 따로 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갑작스러운 체중의 감소와 또한 식욕이 많이 떨어지는 증상이 나타나게 되며, 오른쪽 갈비뼈 안쪽 간이 위치한 부근이 메스껍고 속이 더부룩한 증상과 함께 소화불량에 걸리는 증상도 있습니다. 그럴 때에는 가볍게만 보지 마시고 같이 발생하는 다른 증상들이 있는지 체크해 보신 다음에 꼭 조치하시길 바랍니다.
  • 조금 빠르게 알 수 있는 일상적인 증상들에서는 목덜미 쪽과 어깨주변으로 피부가 울긋불긋 빨갛게 올라오는 거미상 혈관종이라는 증상이 평상시에 나타나는 사람들이 있고, 또한 손이 유독 빨간색이고 손끝이 그중에서도 유독 색이 진해지는 수장홍반이라는 증상이 있습니다. 하지만 거미상 혈관종과 수장홍반 증상이 있는 사람이라고 간이 무조건 안좋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겁먹을 필요 없이, 의심의 단계에서 일단 검사를 먼저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현재까지는 이 정도이지만, 조금이라도 더 넓은 범위에서 더 일찍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간암 초기증상들의 범위 또한 넓어지고 치사율도 점점 내려갈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하지만, 위의 증상들이 나타났을때에는 한발 늦었다는 소리가 나올 정도로 간은 아픈 초반에는 나에게 신호를 전혀 주지 않습니다. 때문에 작은 증상이라도 놓쳐서는 안 됩니다.

 

 

간암이 확률상 잘 걸릴 수 있는 위험한 유형



반응형



  • B형 간염 보균자와 40대 이후 중년으로 접어들면서 특히나 음주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간암으로의 전환율이 가장 높습니다. B형 간염 보균자는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서 알려진 바로는 100배에 달 할 정도로 확률이 높으며, 특히 중년남성이 B형 간염까지 가지고 있다면 같은 보균자인 여성에 비해서 4~5배 간암의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현재까지 현대의학계에 밝혀진 사실에 따르면, 간암에 걸릴 수 있는 가장 큰 원인은 바이러스성이며, 그중에서도 위험한 것이 B형 간염과 C형 간염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 간암은 재발률이 높습니다. 운이 좋게 초기에 발견해서 완치된 사람이라고 할지라도 안심하고 간을 막 쓰면 안 됩니다. 일반적인 사람들에 비해서 한번 걸렸다가 완치된 사람이 다시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중년의 남성일수록 더욱 위험합니다.
  • 그리고 확률을 말씀드리는 것이지만, 과체중인 사람과 당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아무래도 간암 초기증상이 나타날 확률이 높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간암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정리해 드리자면, 바이러스성 B형 간염, C형 간염이 특히 위험하며, 지방간과 당뇨를 가지고 있는 과체중이신 분, 그리고 음주를 오래 해오신 중년의 남성이시면 간암의 위험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러나 현재 C형 간염 같은 경우는 치료제가 있기 때문에 완치가 가능한 질환으로 분류되어 있어서 치료를 받으시면 되고, 지방간과 당뇨 또한 관리하시고 체중의 조절을 해주시면 간암의 발병률이 현격하게 내려갑니다. 또한 술로 인한 알콜성 간질환 역시 단순하게 생각하면 절제와 금주를 단계적으로 밟아나간다면, 재생력이 좋은 간의 기능을 높은 확률로 회복하실 수 있을 겁니다.

 

 

간암 초기증상이 일상생활에서 갑자기 나타나기 전에, 내가 위험군에 있다면, 이러한 부분들을 개선해 나가서 아프시기 전에 예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최선의 길일 것입니다. 오늘 알려드린 증상들과 고위험군 분류가 도움이 되시기 바라며, 내가 어디에 속하는지 꼭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간수치 낮추는법 술 드시는 분들은 꼭 알고가세요!

간수치 낮추는법 술 드시는 분들은 꼭 알고 가세요! 간은 침묵의 기관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증상이 겉으로 나타날 정도면 이미 너무 많이 안 좋아진 것이라고 하는데, 이번 시간에는 그런 일이

android-photo.tistory.com

 

 

당뇨에 좋은 과일! 혈당 뚝 떨어뜨리는 꼭 드셔야 하는 3가지!

당뇨에 좋은 과일! 혈당 뚝 떨어뜨리는 꼭 드셔야 하는 3가지! 이번시간에는 그간에 오해할 수 있었던 당뇨환자나 당뇨초기의 환자분들에게 의사분들이 적극 권장하는 과일을 소개해 드리겠습

android-phot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