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안드로이더의 운동

홈트 웨이트 드디어 시작했어요! (feat. 전 트레이너 출신의 홈트 웨이트 프로그램)

by 감성안드로이더 2021. 11. 30.
반응형

홈트 웨이트 드디어 시작했어요! 

(feat. 전 트레이너 출신의 홈트 웨이트 프로그램)

 

 

1년 3개월만에 운동하게 되면 뭐부터 해야할까요?

 

 

왼쪽은 몇일전                                                                       오른쪽 사진은 올해 3~4월쯤

 

 

1년 3개월만에 규칙적인 웨이트 시작하기!

 

오랜만에 돌아왔네요. 직장생활에 너무 바빠서 운동도 블로그도 뒷전이었습니다. (반성중..) 생각해보니 작년 8월 이후로

제대로 된 운동이나 규칙적인 운동을 못해왔네요. 사실 할려면 할 수 있었는데.. 한번 놓기 시작하니 블로그도 운동도 

다시 맘잡기가 쉽지가 않더라구요. 저같이 게으른 사람은 없을거라는 자책속에서 이제는 좀 더 넓은 곳으로 이사를 

했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공간을 확보해서 홈트로 시작을 하려 합니다. 그래서 얼마전부터 시작했어요!

 

일단은 이사를 하였고, 그리고 가구를 최소한으로 들여놓고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습니다ㅠㅠ) 배치를 끝내고 그리고 

홈트 웨이트 운동할 공간을 확보하고 전신거울을 샀습니다. 공간을 확보한 후에는 이제 요가매트를 주문했죠. 그리고 바벨과 운동기구를 놓을 정도는 아니라서 덤벨세트를 알아보았어요. 쉽지는 않았었어요. 마음에 썩 드는게 없어서 고민했는데, 마침 우연히 친구가 무게조절 덤벨을 사놓고 몇번 안썼다며 사겠냐고했죠! 

 

기회가 아니고 뭐겠어요. 좋은 가격에 무게조절 덤벨 최대24키로 1쌍을 사서 집에 놓고 풀업 밴드도 구비했어요. 

그 이후에 이제 운동프로그램은 살살 짰어요. 갑자기 무리하면 안되니깐 조금씩 조금씩 몸도 적응할 시간을 줘야 하기 

때문에 서두르지 않았어요. 

 

 

운동프로그램은??

 

홈트 웨이트 운동프로그램은 서킷트레이닝의 형식으로 했는데, 완전한 서킷은 아니고 큰 부위 두가지나 큰부위 작은부위 이런식으로 묶어서 세트를 4~5세트 진행하는 것입니다. 일단 이것을 메인으로 하고 최대한 빨리 끝낸후에 소근육 추가로 할 운동을 5~10분정도 하는데, 몸풀기부터 본운동 그리고 추가운동까지 모두 합해서 50분안에는 끝나게끔 짜고 있어요. 

 

예를들면 어제는 못했지만, 그저께는 와이드 스퀏 덤벨들고 20회씩 5세트를 수행했고 와이드 스쿼트 끝나고 곧바로 덤벨들고 스탠딩 덤벨 숄더프레스로 어깨운동을 10~15회 정도 수행을 했어요. 

이렇게 하고 물 마시고 30초 정도 쉬고, 그 이후에 다시 시작 하는 방식인데 쉬는시간은 살짝 유동적으로 정했어요. 

숨이 너무 차면 약간 호흡 돌아올 때 까지 조금 더 쉬었구요. 이게 와이드 스쿼트 후에 곧바로 숄더프레스를 수행하면 근력운동이긴 하지만 호흡이 굉장히 가빠지고 심박수가 높아지기 때문에 유산소 효과도 생겨요!

 

앞으로 홈트 웨이트 운동하고나면 사진과 영상으로 기록해서 꾸준하게 운동기록도 올릴려고 해요!

몸의 변화와 운동프로그램 그리고 느낌점 위주로 쓸거긴 한데 보시는 분들께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은 여기서 마칠게요~!

 

 

 

반응형